정명석 총회장 목사의 하늘말내말 5집 잠언집

jms 정명석 하늘말내말 5집
<정명석 著 하늘말내말 5집>

저자 : 정명석
글정리 : 정조은
발행처 : 도서출판 명
발행일 : 2005년 9월 7일


서문
하나님이 자신의 그 어떤 뜻을 펴시려면 그 뜻을 펼 자에게 먼저 반드시 깨닫게 해주고, 가르쳐준 후에 행하신다.
여기 잠언들은 특히 1999년 이후 하늘의 섭리 역사를 펴면서 그때그때 주신 잠언들이다. 모두 함께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묶었다.
한 마디 잠언은 한 권의 책을 축소한 말씀이기도 하다. 말씀 내용이 같을 것 같아도 뜻도 의미도 다른 각각 개성적 잠언들이다.
개인이나 섭리 역사를 두고 어떻게 할까 분별 못 하고 염려하며 구하는 중에 이렇게 하라고 영감과 영음이나 지혜로 깨닫게 한 잠언의 말씀들이다. 또한 하늘 뜻을 깨닫고 가는 자들로 꼭 알아야 될 말씀을 요약해서 함께 넣기도 했다.
누구든지 문제에 부딪혔을 때, 이 책에 천 가지 잠언을 써놨으니 읽어보면 자문을 받을 것이다. 생활 속에 문제를 놓고 답을 찾는 자들에게 어두운 밤의 갈 길을 밝히는 한 줄기 강한 빛이 될 것이다.
이 책이 나올 때까지 수고한 제자들에게 사랑으로 감사를 전한다. 그리고 나를 깨우쳐주고 말씀하신 하늘 앞에 제자들과 함께 감사하고, 진정 사랑하며 이 책을 펴낸다.

정명석 鄭明析
1945년 충남 금산군 진산면에서 출생, 웨슬레 신학을 졸업하고 기독교복음선교회를 설립했다. 1995년 문예사조로 시인으로 등단, 다양한 저술 활동을 해왔으며 저서로는 <영감의 시 1,2> <하늘말 내말> <비유론> <생명의 말씀> <새벽단상> 등 다수가 있다. 또한 <지촌미술제> <도화개인전> <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> 등 국내외 다수 전시를 통해 다방면의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, 현재 국제문화예술평화협회의 총재로서 매년 평화를 위한 예술, 스포츠 등의 활발한 문화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.

본문 중에서..
하나님이 원하는 길이 곧 인생길이다. 인간과 하나님이 하나 되어 일할 때 표적이 일어난다.
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그가 보낸 자와 함께하라. 그가 여호와의 그 가치를 알고 행하리니 지혜와 지식을 얻어 너희도 행하게 될 것이다. 동을 얻음보다 은을 얻음이 낫고, 은을 얻음보다 금을 얻음이 낫고, 금을 얻음보다 진리를 얻음이 낫다.